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비엣젯 에어 VJ515 이코노미 탑승기 (2015.01.08)
    Aviation/My Flight 2020. 1. 11. 02:26

    [VJ] 2015.01.08 / HAN -> DAD Flight Review

    HAN -> DAD Route map by Openflights

    ※ Flight Info

    - Route : HAN -> DAD (Domestic)

    - Flight Length : 1h 15mins (Short-haul)

    - Airlines : VietJet Air (VJ / VJC) - Vietnam [ LCC ]

    - Flight Num : VJ515

    - Boarding Gate : HAN Terminal1 Gate 11 (Remote)

    - Aircraft : A320-200 [No Info]

    - Cabin Class : Economy Class (Y Cls)

    - Seat : 06D (Aisle)

    - Reason : Travel

     

    ※ Flight Schedule

    - Date : 08.Jan.2015 (Thu)

    - Time of Departure : 15:15 (ETD) / 15:15 (ATD)

    - Departure Airport : Noibai International Airport (HAN / VVNB)

    - Time of Arrival : 16:30 (ETA) / 16:30 (ATA)

    - Arrival Airport : Da Nang International Airport (DAD / VVDN)

    - Time of Flight : 1h 15mins (ETF) / 1h 15mins (ATF)


    Before Flight ; My Baggage
    Before Flight ; Entrance of HAN Terminal1

    하노이에서의 첫 일정을 마무리하고 다낭으로 떠나기 위해서 하노이 공항으로 돌아왔습니다.

    하노이 노이바이 국제공항의 국제선 터미널이 새로이 오픈하고

    기존의 터미널이 국내선으로 이관되는 과정에 방문을 해서 아직은 정리가 덜 된 느낌이었습니다.

    아닌 게 아니라 사실상 기존의 터미널 메인 빌딩은 텅텅 비어있고 좁디좁은 'E'구역에 모든 항공사를 몰아둔 상태였습니다.

    덕분에 사람들로 바글바글했는데 빠르게 터미널을 분산해서 이용했으면 더 쾌적했을 텐데 싶었습니다.


    Check-in Counter
    Boarding Pass

    체크인 카운터는 터미널의 양쪽을 베트남 항공과 이번에 이용할 비엣젯 에어가 사이좋게 나누어 쓰고 있었습니다.

    국내에서도 국내선을 타면 만날 수 있는 영수증 종이로 된 보딩패스를 여기서도 받았네요.

    개인적으로 이 영수증 보딩패스 정말 싫어하는데 어쩌겠어요 저가 항공사이기도 하고

    요즘 항공 업계의 비용 줄이기는 선택이 아닌 필수인 상황에서 말이죠.

    체크인 카운터의 속도는 한국의 속도를 생각하면 아주 답답해 미칠 지경이지만 어쨌든 문제없이 잘 받았습니다.


    FIDS
    Landside

    베트남이 남북으로 긴 형태를 가진 데다가 도로 사정이 그리 좋지 못한지 많은 국내선 노선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부분 호치민과 다낭, 휴양지로 유명한 나트랑으로 가는 편인데 그 외에도 많은 도시를 연결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조금 남아서 터미널1의 메인 빌딩에도 가보았는데 카운터도 닫혔고 사람도 없습니다.

    아마도 이제 막 개관한 국제선 터미널의 기능이 이관되고 국내선으로 사용하기 전 유예기간인 듯합니다.


    Lounge - N/A


    Aircraft / Airbus A320-200 [No Info] ; at HAN Airport
    Aircraft / Airbus A320-200 [No Info] ; at DAD Airport

    ※ Aircraft Info

    - Registration Num : No Info

    - Serial Num : No Info

    - Type : A320-214

    - First Flight : No Info

    - Engines : No Info

     

    비엣젯 에어는 지금은 'A321' 도 운영을 하지만 탑승 당시만 해도 'A320-200' 단일 기재로 운영되었습니다.

    베트남에서 처음으로 개인에 의해 운영되는 항공사이자 저가 항공사이지만 국가에서의 서포트가 있는지

    기재 도입 계획이 무려 300대나 잡혀 있을 정도로 비약적인 발전을 하고 있습니다.


    Inflight ; Legroom
    Inflight ; Seat Detail

    좌석 구성은 이코노미 클래스 '3-3' 열 모노 클래스로

    전형적인 저가 항공사로 슬림 시트와 좁은 피치를 가진 좌석으로 긴 비행에는 적합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슬림 시트가 나올 때만 해도 기존의 시트가 자리를 많이 차지하고 기내 분위기를 답답하게 한다고 했는데

    사실 좌석의 안락함은 이전의 시트가 훨씬 좋습니다. 슬림 시트는 다소 딱딱한 느낌이잖아요? (나만 그런가???)

     

    기내 서비스는 물 하나 내어주지 않는 본격적인 저가 항공사이기 때문에 하나도 없었습니다.


    Catering - N/A


    Baggage Claim

    짧은 구간이었고 딜레이도 하나도 없었기 때문에 가격적인 면을 생각했을 때 (엄청나게 저렴했던 표 값) 만족스러웠습니다.

    랜딩을 하고 그리 크지 않은 다낭 공항 덕에 택싱도 얼마 걸리지 않았고 하노이 때와는 달리 브릿지에 착실히 내려주었습니다.

    수하물 로드 속도는 나쁘지 않아서 저의 짐은 꽤 빠르게 받을 수 있었는데 일행의 짐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베트남 여행을 하면서 국내선 3번을 모두 비엣젯 에어를 이용했고 그때마다 제 짐은 빠르고 일행 짐은 느려서

    추측하기를 수하물로 붙인 가방의 크기가 제 것은 작고 일행은 커서 크기별로 처리하나? 하는 무근거 무논리 추측을 해보았습니다.


    ※ Rating for Flight

    - On Time : Yes (10/10)

    : Departure : Yes (10/10)

    : Arrival : Yes (10/10)

    - Seat Comfort

    : ★☆ (04/10)

    - Ground Service

    ☆ (04/10)

    - Inflight Service 

    ☆ (04/10)

    - Catering

    ☆ (03/10 ; No Catering)

    - Total (Detail : 5.0)

    ☆ (05/10)

     

    ※ Rating for Airport & Lounge

    - Departure Airport [HAN]

    ☆ (05/10)

    - Arrival Airport [DAD]

    ☆ (05/10)

    - Lounge

    : N/A


    Personal Records of VJ515

    더보기

    - 1st VietJet Air (VJ) Flight

    - 10th Airbus A320-200 (A320) Flight

    - 1st Visit to Da Nang International Airport (D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