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엣젯 에어 VJ515 이코노미 탑승기 (2015.01.08)Aviation/My Flight 2020. 1. 11. 02:26728x90
[VJ] 2015.01.08 / HAN -> DAD Flight Review
HAN -> DAD Route map by Openflights ※ Flight Info
- Route : HAN -> DAD (Domestic)
- Flight Length : 1h 15mins (Short-haul)
- Airlines : VietJet Air (VJ / VJC) - Vietnam [ LCC ]
- Flight Num : VJ515
- Boarding Gate : HAN Terminal1 Gate 11 (Remote)
- Aircraft : A320-200 [No Info]
- Cabin Class : Economy Class (Y Cls)
- Seat : 06D (Aisle)
- Reason : Travel
※ Flight Schedule
- Date : 08.Jan.2015 (Thu)
- Time of Departure : 15:15 (ETD) / 15:15 (ATD)
- Departure Airport : Noibai International Airport (HAN / VVNB)
- Time of Arrival : 16:30 (ETA) / 16:30 (ATA)
- Arrival Airport : Da Nang International Airport (DAD / VVDN)
- Time of Flight : 1h 15mins (ETF) / 1h 15mins (ATF)
Before Flight ; My Baggage Before Flight ; Entrance of HAN Terminal1 하노이에서의 첫 일정을 마무리하고 다낭으로 떠나기 위해서 하노이 공항으로 돌아왔습니다.
하노이 노이바이 국제공항의 국제선 터미널이 새로이 오픈하고
기존의 터미널이 국내선으로 이관되는 과정에 방문을 해서 아직은 정리가 덜 된 느낌이었습니다.
아닌 게 아니라 사실상 기존의 터미널 메인 빌딩은 텅텅 비어있고 좁디좁은 'E'구역에 모든 항공사를 몰아둔 상태였습니다.
덕분에 사람들로 바글바글했는데 빠르게 터미널을 분산해서 이용했으면 더 쾌적했을 텐데 싶었습니다.
Check-in Counter Boarding Pass 체크인 카운터는 터미널의 양쪽을 베트남 항공과 이번에 이용할 비엣젯 에어가 사이좋게 나누어 쓰고 있었습니다.
국내에서도 국내선을 타면 만날 수 있는 영수증 종이로 된 보딩패스를 여기서도 받았네요.
개인적으로 이 영수증 보딩패스 정말 싫어하는데 어쩌겠어요 저가 항공사이기도 하고
요즘 항공 업계의 비용 줄이기는 선택이 아닌 필수인 상황에서 말이죠.
체크인 카운터의 속도는 한국의 속도를 생각하면 아주 답답해 미칠 지경이지만 어쨌든 문제없이 잘 받았습니다.
FIDS Landside 베트남이 남북으로 긴 형태를 가진 데다가 도로 사정이 그리 좋지 못한지 많은 국내선 노선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부분 호치민과 다낭, 휴양지로 유명한 나트랑으로 가는 편인데 그 외에도 많은 도시를 연결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조금 남아서 터미널1의 메인 빌딩에도 가보았는데 카운터도 닫혔고 사람도 없습니다.
아마도 이제 막 개관한 국제선 터미널의 기능이 이관되고 국내선으로 사용하기 전 유예기간인 듯합니다.
Lounge - N/A
Aircraft / Airbus A320-200 [No Info] ; at HAN Airport Aircraft / Airbus A320-200 [No Info] ; at DAD Airport ※ Aircraft Info
- Registration Num : No Info
- Serial Num : No Info
- Type : A320-214
- First Flight : No Info
- Engines : No Info
비엣젯 에어는 지금은 'A321' 도 운영을 하지만 탑승 당시만 해도 'A320-200' 단일 기재로 운영되었습니다.
베트남에서 처음으로 개인에 의해 운영되는 항공사이자 저가 항공사이지만 국가에서의 서포트가 있는지
기재 도입 계획이 무려 300대나 잡혀 있을 정도로 비약적인 발전을 하고 있습니다.
Inflight ; Legroom Inflight ; Seat Detail 좌석 구성은 이코노미 클래스 '3-3' 열 모노 클래스로
전형적인 저가 항공사로 슬림 시트와 좁은 피치를 가진 좌석으로 긴 비행에는 적합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슬림 시트가 나올 때만 해도 기존의 시트가 자리를 많이 차지하고 기내 분위기를 답답하게 한다고 했는데
사실 좌석의 안락함은 이전의 시트가 훨씬 좋습니다. 슬림 시트는 다소 딱딱한 느낌이잖아요?
(나만 그런가???)기내 서비스는 물 하나 내어주지 않는 본격적인 저가 항공사이기 때문에 하나도 없었습니다.
Catering - N/A
Baggage Claim 짧은 구간이었고 딜레이도 하나도 없었기 때문에 가격적인 면을 생각했을 때 (엄청나게 저렴했던 표 값) 만족스러웠습니다.
랜딩을 하고 그리 크지 않은 다낭 공항 덕에 택싱도 얼마 걸리지 않았고 하노이 때와는 달리 브릿지에 착실히 내려주었습니다.
수하물 로드 속도는 나쁘지 않아서 저의 짐은 꽤 빠르게 받을 수 있었는데 일행의 짐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베트남 여행을 하면서 국내선 3번을 모두 비엣젯 에어를 이용했고 그때마다 제 짐은 빠르고 일행 짐은 느려서
추측하기를 수하물로 붙인 가방의 크기가 제 것은 작고 일행은 커서 크기별로 처리하나? 하는 무근거 무논리 추측을 해보았습니다.
※ Rating for Flight
- On Time : Yes (10/10)
: Departure : Yes (10/10)
: Arrival : Yes (10/10)
- Seat Comfort
: ★★★★☆☆☆☆☆☆ (04/10)
- Ground Service
: ★★★★☆☆☆☆☆☆ (04/10)
- Inflight Service
: ★★★★☆☆☆☆☆☆ (04/10)
- Catering
: ★★★☆☆☆☆☆☆☆ (03/10 ; No Catering)
- Total (Detail : 5.0)
: ★★★★★☆☆☆☆☆ (05/10)
※ Rating for Airport & Lounge
- Departure Airport [HAN]
: ★★★★★☆☆☆☆☆ (05/10)
- Arrival Airport [DAD]
: ★★★★★☆☆☆☆☆ (05/10)
- Lounge
: N/A
Personal Records of VJ515
더보기- 1st VietJet Air (VJ) Flight
- 10th Airbus A320-200 (A320) Flight
- 1st Visit to Da Nang International Airport (DAD)
'Aviation > My Fligh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엣젯 에어 VJ174 이코노미 탑승기 (2015.01.13) (0) 2020.01.13 비엣젯 에어 VJ127 이코노미 탑승기 (2015.01.09) (0) 2020.01.12 아시아나 항공 OZ727 비즈니스 탑승기 (2015.01.06) (0) 2020.01.11 전일본공수 NH1167 비즈니스 탑승기 (2014.06.25) (0) 2020.01.09 전일본공수 NH1160 비즈니스 탑승기 (2014.06.22) (0) 2020.01.09